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자원봉사축제로 '행복한 지역 만들기' 앞장
상태바
동두천시, 자원봉사축제로 '행복한 지역 만들기' 앞장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5.10.19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오세창)는 최근 ‘봉사의 결실로 만드는 행복드림’ 주제로 동두천시 원도심(KT사거리~서울병원사거리)에서 제11회 자원봉사축제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더욱 풍성해지고 다양해진 이번 축제는 인기개그맨 윤석주 씨의 사회로 체험마당, 홍보마당, 게임마당, 먹거리마당, 재활용 나눔장터, 문화마당, 볼런티어 가요제와 다양한 공연 등이 펼쳐졌으며 초대가수 울라라 세션의 열정적인 무대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또한 어려운 경제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된 다양하고 알찬 경품이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와 시민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더했다.
 TV, 자전거, 전자렌지, 청소기, 등 다양한 전자제품과 비누, 세제, 치약 등 다량의 생활용품이 봉사자와 시민들 품에 안겨 기쁨을 더했다.
 홍보마당은 각 단체별 자원봉사 활동사진 전시 및 홍보물 배부, 신규 자원봉사자 가입신청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쇼킹 4D라이더게임과 6·25 추억의 주먹밥, 달고나, 빈대떡, 전통죽, 전통음료 등이 준비된 먹거리 마당에서는 가족단위 참여자에게 인기가 많아 종일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재활용 나눔장터 체험 이벤트(에코백, 페트병방향제, 천연주방세제, 미용비누 만들기)로 오가는 시민들의 발길을 사로잡았고, 무대에서 펼쳐진 다양한 공연 (BY, 장덕환.장소년듀엣연주, 국악협회, 유현아무용학원, 한지붕국악예술단, 실버태권도시범단, 크라티아)으로 신나는 볼거리도 함께 제공되어 행사의 활기를 더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한편 단체별 ‘최고의 부스를 찾아라’ 이벤트에서는 성인과 청소년 평가단이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10개 단체를 선정해 우수단체상을 비롯해 입장식 퍼레이드상, 볼런티어가요제 최우수상 등 시상을 끝으로 동두천시 최대규모의 자원봉사 한마당은 자원봉사자와 시민들 모두의 축제로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