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웰컴 "丙申年" 희망찬 새해맞이 행수 풍성
상태바
"웰컴 "丙申年" 희망찬 새해맞이 행수 풍성
  • 김순남기자
  • 승인 2015.12.30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에서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감상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충남 당진시 석문면 왜목마을이 새해를 앞두고 다시 한 번 관심을 받고 있다.
 장고항의 노적봉 남근바위 사이로 해가 떠오르며 한 폭의 동양화 같은 아름다운 자태를 연출하는 왜목마을의 일출은 동해의 일출과 달리 서정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해돋이 명소이자 수많은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유명하다.
 왜목마을에서는 올해도 병신년 새해를 앞두고 해넘이와 해맞이 행사가 열릴 예정으로 이달 31일에는 오후 5시부터 일몰감상(일몰 예정시간 오후 5시 26분)을 시작으로 관광객 노래자랑과 라이브 콘서트,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가 진행되며 1월 1일 아침에는 해돋이 행사(일출 예정시간 오전 7시 47분)가 무료 떡국 나눔 행사와 함께 열린다.
 또 당진에는 왜목마을 외에도 송악읍 한진포구에서도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한진포구는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를 빠져 나오면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옛날에는 중국과의 교역이 활발히 이뤄지던 국제 무역항으로 유명했으나 최근에는 서해대교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일출로 더욱 많이 알려져 있다.
 당진/ 이도현기자


 서울시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丙申年(병신년) 새해를 맞이해 오는 31일 영동대로 일대에서 ‘2016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축제(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2016)’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새해소원빌기·한류스타 대형 콘서트·카운트다운 세레모니 등을 총망라해 여느 새해맞이 행사와는 대폭 차별화된 지상 최대의 규모로 펼쳐져 전세계인들에게 새해 첫 한류문화축제를 선사하게 된다.
 지난 24일부터 31일까지 영동대로와 강남역 일대에 초대형 ‘Wish Ball’을 설치해 오가는 시민들이 직접 새해 희망메시지를 기입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31일에는 ▲한류스타 축하 콘서트 ▲Count Down 세레모니 ▲미디어파사드 쇼·불꽃축제 ▲DJ파티 등 다양한 새해맞이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하콘서트에는 펑키락 밴드 ‘슈퍼키드’와 ‘노라조’의 빠르고 신나는 공연과 대중성 있는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San E’‘마이크로닷’‘에픽하이’의 리드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펼치고 마지막으로 최근 ‘대디’‘나팔바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싸이가 출연해 2015년 마지막 밤의 열기를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또한 관계 인사들의 새해 축하메세지와 현대자동차 신사옥의 건물 벽면을 활용한 3D미디어 파사드쇼, 60초전부터 모두가 벽면의 숫자를 보며 카운트다운을 해 0시가 되면 새해를 맞이하는 설렘을 담은 대형 위시볼이 하늘로 상승함과 동시에 불꽃쇼가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이때 참가자 중 선착순 1만명에게 미리 나누어준 희망 풍선을 일제히 하늘로 날리며 새해 시작을 알린다. 마지막으로 새해를 축하하는 DJ파티가 열려 DJ KOO(구준엽)의 신나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으로 새로운 한해를 맞이한다.
 박창복기자
 
경기도 성남문화원과 판교마당바위 추진위원회는 丙申年(병신년) 맞이 첫날, 성남시민의 행복을 기원하는 2016 새해 천제봉행 및 판교마당바위 해맞이행사를 내년 1월 1일 오전 6시50분부터 판교마당바위와 판교도서관 광장에서 열기로 했다.
 이날 1부 천제봉행 및 해맞이행사는 희망찬 함성과 함께 가슴 벅찬 丙申年을 맞게 되는 성남시민들의 첫 아침을 더욱 새롭게,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는 희망풍선 날리기, 희망의 노래합창, 신년덕담 등으로 시민의 화합과 새해소망을 기원하는 축하의 장으로 마련된다.
 2부 전통문화체험 행사에선 풍물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성남시립국악단의 타악퍼포먼스 ‘동방의 아침’, 신년 ‘축시’낭송, 시민대북타고 등이 마련되고 ‘소원 글쓰기’, ‘신년휘호 받기’, ‘신년운수보기’, ‘제기 차기’, ‘투호놀이’등 전통문화체험 행사와 덕담을 나누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한다.
 천제봉행 및 해맞이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시민들은 따뜻한 옷과 안전장비(등산화 ‘손전등’아이젠)등을 준비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