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행정안전부 및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0 민원서비스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시는 민원제도 운영, 고충민원 처리, 민원 만족도 등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도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민원관련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장에 출동해 고충민원을 해결하는 ‘신속민원 쿨 기동처리반’과 ‘카카오톡 민원 채널’을 운영해 시민으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민원조정위원회 설치·운영’,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한 서류제출 최소화’, ‘사회적 약자 배려 시설 마련’, ‘행복민원실 운영’ 등도 우수 시책으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시민중심 행정을 목표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