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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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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1.04.26 17: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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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이용
경기 남양주시가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사진은 남양주시청사 전경.
경기 남양주시가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 사진은 남양주시청사 전경.

경기 남양주시가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을 도입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입 분야는 시 관내 식당, 카페, 목욕장, 이·미용업소 등 1만444개 업소가 해당된다.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에 따라 업소 이용자들은 전자출입명부(QR코드)나 수기 방문 대장을 작성할 필요 없이 업소별로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해 “방문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ARS 인증 메시지를 청취한 후 통화를 종료하면 된다.

또한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 이용자 모두에게 별도의 비용이 부과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역학조사 등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돼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은 영업자와 업소 이용자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출입자 관리 방법”이라며 “이번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접촉자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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