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연결기준으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5.9% 증가한 240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29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당기순이익은 1653억원으로 109.8% 늘었으며 매출(재무제표상 영업수익)은 5조 898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204.1% 급증한 6774억원을 기록했다.
별도기준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지난해보다 42.7%가 늘어난 2508억원이다. 수입보험료는 6조 3761억원으로, 10.7% 감소했다.
총자산은 1.2% 불어난 127조 2450억원이다.
핵심 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RBC) 비율은 금리 상승으로 인한 매도가능증권의 평가익 감소 등에 따라 1.9%포인트 낮아진 203.1%로 나타났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New스페셜암보험',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 등 시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수익성 상품과 배타적 사용권(6개월)을 획득한 '늘곁에 간병보험' 등이 판매 상승을 이끌었다"며 "지난 4월 판매법인으로 분리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출범 후 월납초회보험료 190억원을 달성하며 전 분기 대비 27% 상승해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고 자평했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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