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례군, 청소년대상 AI·SW 코딩캠프 성료
상태바
구례군, 청소년대상 AI·SW 코딩캠프 성료
  • 구례/ 양관식기자
  • 승인 2021.08.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구례군의 청소년대상 AI·SW 코딩캠프.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의 청소년대상 AI·SW 코딩캠프.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청소년문화의집 프로그램으로 2021 여름방학 특별기획 AI·SW 코딩캠프 ‘로봇과 함께 춤’ 사업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캠프는 전남교육청과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AI·SW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14명의 학생들은 지난달 27일부터 5일 동안 하루 4~5시간씩 총 21시간에 걸쳐 AI와 SW이해, 코드마스터 등 다양한 주제로 학습했다.

캠프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항상 AI·SW에 궁금한 것이 너무 많았고, 말로만 들었던 인공지능로봇, VR, AR, 로봇코딩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캠프는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조영주 담당교수와 이광옥 교수, IT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김준현 학생강사가 함께 진행했다.

조영주 담당교수는 “조선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전문가 자원과 교구, SW중심대학만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컨텐츠를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구례군 청소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구례군청소년문화의집 박선숙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AI·SW교육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는 등 청소년들이 미래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구례/ 양관식기자
yang-ka@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