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덕양구, 안전사고 예방 위한 현장점검 나서
상태바
고양시 덕양구, 안전사고 예방 위한 현장점검 나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6.03.0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지난22일 취임한 이래 연이어 현장 안전점검 행보를 단행 ‘현장중심행정’, ‘안전도시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박 구청장은 지난 24일 고양경찰서·고양소방서·덕양선관위·동고양세무서 등 유관기관을 첫 방문해 시민안전 확립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을 다진 바 있다.

 

지난 25일은 기상청의 눈 예보가 발령됨에 따라 긴급히 도로제설 준비에 나섰다. 특히 도농 복합도시인 덕양구는 제설취약구간 발생 가능성이 높아 주민불편이 초래될 수 있는 지역이다.

 

이에 박 구청장은 관계 공무원에게 구 도로제설대책에 대한 종합보고를 청취 한 뒤 직접 현장으로 나가 전진기지 및 취약구간을 점검하며 완벽한 제설작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연이어 26일에는 현재 진행 중인 능골천 정비공사·성사천 주민편익 사업 현장점검도 빼놓지 않았다.

 

특히 능골천 정비공사는 수해 위험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사전예방 사업인 만큼 철저한 정비를 거듭 강조했다.

 

한편, 그 외에도 중모루천, 창릉천, 화정 문화의 거리 등 현장 점검에 나선 박 구청장은 “인구 44만이 넘는 거대 문화도시인 덕양구에는 많은 현안사항이 산재해 있다”며 “‘현장에 답이 있다’, ‘안전이 기본이다’는 오랜 소신으로 차근차근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