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242] 분당 차병원, 민우성 교수 진료 "암 치료 새로운 패러다임 열어갈 것"
상태바
[인물열전 242] 분당 차병원, 민우성 교수 진료 "암 치료 새로운 패러다임 열어갈 것"
  • 이일영기자
  • 승인 2022.02.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암 치료 권위자
민우성 교수 [분당차병원 제공]
민우성 교수 [분당차병원 제공]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242]
분당차병원 민우성 교수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은 혈액암과 난치성 혈액질환 치료 분야에 국내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는 민우성(사진) 교수가 진료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민 교수는 국내 최초로 조혈모세포이식에 성공한 명의로 급성골수성백혈병, 골수형성이상증후군, 재생불량빈 치료로 유명하다. 민 교수의 합류로 분당 차병원은 혈액암 진단과 치료, 조혈모세포이식까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민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내 최초로 유방암환자의 자가골수이식과 급성골수성, 림프구성 백혈병, 중증 재생불량성 빈혈, 만성골수성백혈병 등의 치료에 조혈모세포 동종이식을 성공으로 이끌었다. 30여년 동안 조혈모세포이식 4000례를 시행하는 등 국내 혈액암 치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민 교수는 “다학제 진료로 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고 있는 분당 차병원 의료진으로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쌓아온 임상과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차병원이 가진 세계적인 세포, 유전자 치료의 강점과 다학제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난치성 혈액암 환자들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