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매월 보훈예우수당 5만원 지급
상태바
구로구, 매월 보훈예우수당 5만원 지급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5.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일 추념식 무료 수송 버스 운행
거리공원 앞 평화수호를 위한 6.25 바로알리기 행사. [구로구 제공]
거리공원 앞 평화수호를 위한 6.25 바로알리기 행사.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이 성)가 관내 보훈보상대상자에게 보훈예우수당을 지급하고 현충일 추념식 무료 수송 버스도 운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구는 이달부터 보훈보상대상자와 지원대상자에게 매월 5만원의 보훈예우수당을 지급한다. 올해 1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매월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을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한 데 이어 지급 대상도 확대했다.

구는 앞서 보훈예우수당의 지급범위 확대를 위해 4월 ‘서울시 구로구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보훈의 영역과 사회적 약자의 영역을 폭넓게 고려해 보훈 서비스를 강화하고,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보훈보상대상자는 국가수호, 안전보장, 구민의 생명 재산보호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직무수행, 교육훈련 중 상이 또는 사망한 재해부상(사망) 군경 공무원이며, 지원대상자는 불가피한 사유 없이 본인의 과실이 경합된 사유로 사망 또는 상이를 입은 군경 공무원이다.

구에 거주하는 대상자는 보훈보상대상자(지원대상자)증 사본,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관할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내달 6일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는 유족의 편의를 돕기 위해 서울현충원(편도), 대전현충원(왕복) 무료 수송 버스도 운행한다.

신청을 원하는 국가유공자 유족(동반가족 2인 포함)은 이달 2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유선,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난 6일 거리공원 참전유공자 기념비 앞에서 평화수호를 위한 6.25 바로알리기 행사가 열렸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