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매일신문-서울시선관위 공동기획 6]Q&A로 알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상태바
[전국매일신문-서울시선관위 공동기획 6]Q&A로 알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05.3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로고.[서울선관위 제공]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로고.[서울선관위 제공]

Q1.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선거일과 투표시간은 
A1. 2022년 6월 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진자 등에 한정하여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사전투표와 달리 선거일 투표는 지정된 투표소에서만 가능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2. 투표하러 갈 때 준비해야 할 것은
A2.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여권,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 등 선거인 본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나 서류가 필요합니다. 다만, 신분증 등을 사진 촬영하거나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에 선거인명부 등재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등재번호를 오려서 가지고 가시면 투표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Q3. 내 투표소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3. 각 가정에 배달된 투표안내문에는 투표소가 설치된 건물명과 약도가 있습니다.또한,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지방자치단체홈페이지,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등에서제공하는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투표소 위치를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4.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있나요
A4.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할 수 없습니다. 투표인증샷은 투표소 입구 등에 설치한 포토존이나 투표소 표지판 등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전국매일신문]
news@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