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민선8기 수원시장 인수위 현판식
상태바
[전매TV] 민선8기 수원시장 인수위 현판식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2.06.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치와 군공항 이전이 시정 운영 최우선 과제 "

민선8기 경기 수원특례시장 인수위원회가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인수활동에 들어갔다.

민선8기 인수위원회는 ‘시민에게 보고하는 업무 중심의 인수위원회’라는 모토아래 이재준 시장 당선자가 후보자시절부터 중점적으로 이야기해 온 기업 유치 및 수원군공항 이전사업 등 당선인의 공약 추진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에 초점을 맞춰 구성됐다고 인수위는 밝혔다.

민선8기 경기 수원특례시장 인수위원회가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민선8기 경기 수원특례시장 인수위원회가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인수위원회의 첫 번째 특징은 시정 업무보고 중심의 인수위원회 구성이 아닌 민선8기 미래 비전 수립을 위한 전문가 전면 배치다.

이를 위해 인수위원장에 수원 내 유망첨단기업인 비비테크의 성열학 대표이사를 인수위원장으로 삼은 것을 비롯, 국내 다수의 도심재정비사업을 진두 지휘한 홍경구 단국대 교수 ,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연구를 해온 이동욱 부천대 교수, MICE산업과 관광도시 정책 전문가 김현 교수, 시민 공론화 위원회 및 직접 민주주의를 현장에서 연구해 온 수원시정연구원 김도영 박사등을 인수위원으로 배치해 민선8기 수원특례시의 정책 궤도를 수립할 예정이다.

이 당선인측은 민선8기 인수위원회 출범과 함께 수원시민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인수위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인수위원회(가칭) 홈페이지를 개설, 접수된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인수위 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이 당선인 측은 인수위 구성과 관련해 “민선8기 인수위원회 구성은 공무원에게 행정사항을 보고받는 인수위원회가 아니라 실제 시정 계획을 공무원과 현장 전문가들이 함께 수립해 시민들에게 보고 드리는 인수위원회로 가겠다는 당선인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면서 “인수위원회 운영 및 각 분야별 특화 위원회 운영에 대해 시민들에게 수시로 보고하고 소통함으로서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민선8기의 시작을 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