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토정 선생 애민 사상 계승 발전시킨다
상태바
보령시, 토정 선생 애민 사상 계승 발전시킨다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2.07.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정 이지함 상 수상 후보자 모집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보령시청사 전경.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위대한 철인’ 토정 이지함 선생의 애민 사상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내달 12일까지 2022년 토정 이지함 상 수상 후보자 공개모집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운영 조례 ‘보령시 토정 이지함 상 운영 조례’를 제정 이래 올해 7회째 맞고 있는 ‘토정 이지함 상’은 토정 이지함 선생의 업적과 애민 사상을 오늘날 시민들이 계승·발전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매년 1명을 선발해 시상해오고 있다.

추천 대상은 이웃 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하거나 생활이 청렴하고 애민 사상을 실천한 사람, 학술이나 문화발전에 공헌한 사람을 공고일인 20일 기준 주민등록법상 3년 이상 보령시에 거주하는 사람 또는 등록기준지가 보령인 출향 인사이다.

추천방식은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를 담당하는 읍면동 장이, 시 단위 유관기관·단체 임직원이면 그 소속기관의 단체장, 출향인사의 경우 지역 향우회장이 추천하며 일반 시민의 경우에는 성년(만 19세 이상) 20명 이상 시민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신청은 구비서류를 갖춰 내달 12일까지 서면 또는 우편으로 시청 주민생활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를 토정 이지함 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오는 9월 화암서원 추기제향일에 시상하기로 했다.

맹진영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웃 사랑과 선행을 몸소 실천함은 물론 청렴을 겸비하고 애민 사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시민을 후보자로 추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