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79] 나주시 시티투어 4년 만에 재개 … 3개 코스 구성
상태바
[핫플레이스 279] 나주시 시티투어 4년 만에 재개 … 3개 코스 구성
  • 나주/ 범대중기자 
  • 승인 2023.05.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정기코스
둘째·넷째주 일요일 ‘힐링’·‘포토스팟’ 코스
성인 기준 4000원...문화해설사 동반 주요 관광 명소 탐방
반남고분군. [나주시 제공]
반남고분군. [나주시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79]
나주시티투어

전남 나주시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나주시티투어를 오는 11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나주시티투어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타고 나주의 주요 역사문화, 생태경관 명소를 하루 동안 여행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매주 토요일 역사문화체험 중심의 정기코스와 둘째 주 일요일 ‘힐링코스’ 넷째 주 일요일 ‘포토스팟 코스’로 테마별 여행 노선을 다채롭게 구성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 10분부터 오후 5시 5분까지로 모든 코스가 동일하다.

영산포등대. [나주시 제공]
영산포등대. [나주시 제공]

특히 올해부터는 수도권 관광객 유치와 이용 편의를 위해 전체 코스 출발점을 기존 유스퀘어(광주버스터미널)에서 KTX나주역으로 변경했다.

매주 토요일 정기코스는 나주역에서 출발해 ‘국립나주박물관-나주읍성권-황포돛배-천연염색박물관-복암리고분전시관-KTX나주역’ 순으로 운행한다.

생태 경관과 치유 프로그램에 포커스를 맞춘 힐링코스는 ‘영산포철도공원-황포돛배-중식-산림자원연구소-도래한옥마을-불회사’를 경유한다.

천연염색 체험. [나주시 제공]
천연염색 체험. [나주시 제공]

포토스팟 코스는 ‘빛가람전망대-산림자원연구소-중식-나주읍성권-영산포철도공원-우습제-느러지전망대’ 순으로 사진 찍기 좋은 관광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다.

버스 탑승료는 성인기준 4000원이며 경로·아동·국가유공자 등은 50%할인(2000원)된다.

사전 5명 이상 예약 시 운행하며 사전 예약이 원칙이지만 잔여 좌석이 있으면 현장에서 현금결제로도 탑승할 수 있다.

윤병태 시장은 “올해부터 KTX연계를 통해 나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나주의 유구한 역사 문화, 천혜 생태 관광자원을 실속 있고 효율적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여행 코스를 편성했다”며 “코로나19 일상 회복과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시티투어를 통해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나주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나주/ 범대중기자 
Beo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