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7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이민원 대응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고객만족 친절서비스 ▲민원응대 감정관리 등으로,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에 대처할 수 있는 상황별 대응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교육 시작 전에는 시에서 자체 제작한 ‘민원응대 매뉴얼 안내책자’를 배부해 교육에 대한 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하반기 민원응대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민원인 입장에서 직원 민원응대 방식을 평가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보수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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