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마시멜롱축제' 10월 6일 개최
상태바
'평택마시멜롱축제' 10월 6일 개최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3.08.2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농업생태원서 진행···'곤포사일리지' 활용 아트 프로그램 눈길
평택마시멜롱축제 포스터. [평택시문화재단 제공] 
평택마시멜롱축제 포스터. [평택시문화재단 제공] 

경기 평택시문화재단은 평택시농업생태원에서 ‘평택마시멜롱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 지역의 역사, 문화, 산업 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이번 축제는 평택평야에서 생산되는 평택 쌀을 수확한 후 한우와 젖소 등 반추동물의 겨울철 사료로 사용하기 위해 비닐로 밀봉해 놓은 ‘곤포사일리지’를 활용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서의 가치를 높여 공동체 축제로 확장한다.

평택마시멜롱축제가 펼쳐지는 오성면 숙성리 평택시농업생태원은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 있어 시 지역 각 도심권에서의 진입과 고속도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또한 대체도로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 주차장과 임시주차장 활용이 가능하며 승용차 기준 최대 520여 대 이상을 주차할 수 있다. 

행사장에 곤포를 활용한 거대한 조형물 제작과 포토존을 설치하는 ‘마시멜롱 아트’를 비롯해 평택지역의 문인들이 참여하는 시와 그림, 사진 등이 어우러진 ‘마시멜롱 시화전’, 평택의 그래피티 작가가 참여해 곤포에 거대한 그래피티 작품을 시연하는 ‘마시멜롱 그래피티’, 평택지역 권역별 주요 거점에 곤포를 활용한 거리 조형물과 메인 조형물, 사진 콘테스트 시상, 건초를 활용한 무대 조형물 설치 등 거대하고 멋진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전통연과 창작연 날리기, 짚풀을 활용해 새끼꼬기와 짚신만들기, 계란꾸러미 등을 만드는 체험, 장승과 솟대 만들기 체험, 사진촬영과 출력 체험, 농업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