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항시 “K-한류콘텐츠 어우러진 특별한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포항시 “K-한류콘텐츠 어우러진 특별한 프로그램 마련”
  • 포항/ 박희경기자
  • 승인 2023.09.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 관광마케팅 대대적 전개
여가캠핑장 등 이용요금 20% 할인
포항시청사 전경.
포항시청사 전경.

경북 포항시가 추석 연휴 기간 지역을 방문할 관광객들을 위해 ‘K-드라마의 도시 포항 어때’ 관광마케팅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스페이스워크, 해상스카이워크 등 주요관광지와 관광안내소, 관광해설사 서비스는 정상 운영되며 같은 기간 포항관광택시 10% 할인 및 국민여가캠핑장 이용요금 20% 할인 등의 혜택을 마련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는다.

또 청하공진시장, 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철길숲 등 포항을 배경으로 촬영된 K-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 곳곳에서 이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포항 추석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동백꽃 필 무렵(남부권), 마을차차차(북부권), 이 연애는 불가항력(도심권) 등 ‘K-드라마 촬영지 인증이벤트’를 SNS 등을 통해 상시 진행하며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이와 함께 ▲포항중앙상가 야시장-고향사랑 행복어울림한마당과 ▲스페이스워크 인생네컷 ▲영일대해수욕장 전통놀이체험(추석 당일)과 같은 현장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행복한 추석 연휴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관광시설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주요관광지와 지역 등록 관광사업체 사전 안전점검을 펼치고 있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개선이 필요한 시설은 개선 권고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정비해 관광객들이 포항에서 안전하고 편한 휴식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K-한류 콘텐츠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포항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K-관광매력도시 포항에서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포항/ 박희경기자
barkh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