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공여지 발전종합계획 수립 T/F팀 회의
상태바
동두천시, 공여지 발전종합계획 수립 T/F팀 회의
  • 동두천/ 이욱균기자
  • 승인 2016.04.29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시는 제2차 동두천시 공여지 발전종합계획(2018~2027) 수립을 위해 동두천 공여지 발전종합계획 수립 T/F팀 회의를 최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국무조정실 동두천T/F팀과 국방부 전문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연구원와 동두천시 관련부서 19명이 참석해 국방부에서 마련한 개발전략과 향후계획을 논의했다.
 국방부에서 마련한 개발전략은 현실성 있는 개발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실제 개발이 불가능한 급경사지와 생태자연도 1등급지 등을 제척하고 미군기지 반환일정에 따라 짐볼스훈련장을 먼저 개발 후 캠프호비, 캠프케이시 순으로 단계별 개발하자고 제안했다.
 각 캠프별 개발제안을 보면 짐볼스훈련장은 국유지 중심의 수목원 및 테마형 마을 조성을 통한 휴향체험시설로 활용하고 캠프케이시는 주거시설, 산업시설, 물류유통시설, 도립대학, 지원시설, 상업시설 등으로 활용하며 캠프호비는 복합레저시니어타운으로 활용하는 방안이다.
 한편 회의를 주최한 민선식 안전도시국장은 “제1차 계획을 잘 수립한 덕분에 시는 약 10년간 정부지원을 통해 많은 공여지 및 주변지역을 개발할 수 있었으며 동양대 개교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음을 강조하며 국방부 개발전략을 참고해 향후 10년 동안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두천시 공여지 발전종합계획을 수립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