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수원시 광교산·칠보산 등산로 정비 완료
상태바
수원시 광교산·칠보산 등산로 정비 완료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3.11.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광교산과 칠보산의 올해 산림사업을 완료하고 등산로를 정비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광교산과 칠보산의 올해 산림사업을 완료하고 등산로를 정비했다. [수원시 제공]

경기 수원시는 광교산과 칠보산의 올해 산림사업을 완료하고 등산로를 정비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교산 등산로는 지난해 여름 집중호우로 소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1코스 통신대~억새밭 등산로 일부가 유실됐고, 5코스 노루목으로 오르는 등산로의 나무다리도 무너졌다. 광교산 사방댐은 댐어깨가 파손됐다.

시는 올해 국도비 포함 예산 20억여 원을 투입해 유실‧파손된 시설물과 등산로를 정비했다.

사방댐 내 토석을 준설하고 파손된 댐어깨를 복구했다. 1코스 등산로에는 데크로드를 개설했고, 파손된 나무다리를 정비했다. 광교산에서 가장 오래된 계단인 4코스 토끼재로 오르는 노후계단은 전면 교체했다.

[수원시 제공]
[수원시 제공]

광교저수지 수변산책로 노후 숲길에는 데크로드를 개설하고, 낙석방지망을 추가로 설치하는 등 안전을 강화했다. 등산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광교산의 노후화된 산악안내표지판 55개는 전면 교체했다.

칠보산 등산로도 일부 정비했다. 2코스 용화사로 올라가는 등산로 나무계단의 부식된 펜스 176개를 전면 교체했다.

시 관계자는 “수원시민뿐 아니라 많은 등산객의 사랑을 받는 광교산과 칠보산을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오를 수 있도록 정비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