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 특별기획전’ 12~14일 개최
상태바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 특별기획전’ 12~14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6.12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본관 1층서 사회적가치 담은 친환경 등 우수제품 선보여
주민‧구 공무원 함께하는 가치소비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 특별기획전 홍보 포스터 [은평구 제공]
은평구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 특별기획전 홍보 포스터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12~14일 사흘간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협업하는 이번 행사는 구민과 구청 직원들에게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을 선보여 소비 인식변화와 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자는 취지다.

이번 행사에는 은평구 사회적기업과 서울시 소재 우수기업 등 총 23개 기업의 5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전시 제품을 보면 ▲친환경(세정제, 업사이클링 패션잡화) ▲공정무역(커피, 건과일) ▲건강한 먹거리 등 사회적가치를 담한 먹거리 등 사회적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기업 우수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쇼핑몰 ‘함께누리’의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매일 25명에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구는 올해 경제불황, 정부지원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놓인 사회적경제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업 체감형 지원 정책을 과감히 추진 중이다.

특히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안내‧홍보 책자 제작, 공공판로 진출 설명회 개최, 공공구매 활성화 컨설팅 등을 추진하면서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올해 사회적경제활성화기금을 적극 활용해 기업에 사업개발비를 지원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좋은 제품들이 구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려는 구민들이 일상에서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