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화성시, 창의지성 학부모아카데미 통합 강의
상태바
경기 화성시, 창의지성 학부모아카데미 통합 강의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16.06.2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화성시는 지난 4월부터 운영한 ‘2016 상반기 창의지성 학부모아카데미’가 막을 내리게 됨에 따라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난 28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통합강의를 열었다.

‘부모리더십, 자녀와 함께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통합강의에는 35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가, 마을교육공동체 일원으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강연자로 나선 채인석 시장은 “미래에는 현재 유망하다고 판단되는 직업들이 대거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들이 만들어질 것”이라며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감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창의지성교육”이라고 말했다.

강연 후 아카데미에 대한 소감을 나눈 학부모들은 “육아로 지치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학부모아카데미가 삶의 활력이 됐다”며 “아이를 변화시켜야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수업이었지만 수업을 들을 때마다 조금씩 변화하는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정승호 평생교육과장은 “화성창의지성교육도시사업 시즌2를 운영하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학부모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며 “9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학부모아카데미도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화성창의지성학부모아카데미는 35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창의성, 문화예술, 역사, 세계사, 가정경제, 뇌교육, 상담코칭, 전통놀이, 글쓰기 지도 등 11개 분야의 강좌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