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본교 나래관 반도체장비제어과에서 3D프린터 전문기업 모멘트에서 기증하는 실습용 3D프린터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28일 전했다.
기증식에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보직자, 반도체장비제어과 강대화 학과장 등 다수의 교직원과 ㈜모멘트 관계자가 참석했다.
기증된 3D프린터는 실제 현장에서 운용하는 장비를 시제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출력 사이즈가 350mm×350mm×350mm인 모멘트의 m350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반도체장비제어과에 설치되어 재학생이 편리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모멘트 관계자는 “이번 기증으로 반도체장비제어과 학생들이 반도체장비설계와 시제품 제작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돼 기쁘고 수준 높은 인력양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반도체장비제어과 강대화 학과장은 “반도체장비제어과에서 엔지니어를 꿈꾸며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비를 기증해 준 모멘트社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또한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향상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2025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수시2차 신입생을 내달부터 모집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