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직무대리 공병채)는 청주에 위치한 ㈜하이퍼텍에서 대전캠퍼스 전기전자제어과 이순동 교수가 소규모사업장훈련을 통한 기술컨설팅을 제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소규모사업장훈련은 중소기업 및 영세사업장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역량과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현장을 찾아가 무료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는 폴리텍만의 지역 특화 프로그램이다.
방문에서는 사업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재직자들의 안전 의식 제고와 사고대처능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했다. ㈜하이퍼텍 김기경 대표이사는 “세심한 기술 지도와 현장 맞춤 솔루션으로 직원들의 안전 의식 제고와 작업 환경 개선에 큰 성과가 있었다.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기전자제어과 이순동 학과장은 “안전사고 예방은 작업 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식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기술 지도를 통해 중대 재해를 예방하고 기업의 안전 문화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병채 학장직무대리는 “소규모사업장훈련은 국책대학으로 쌓아온 폴리텍만의 노하우를 강소기업에 전파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 전반에 안전 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남겼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2025학년도 2년제학위과정 수시2차 신입생을 11월부터 모집한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