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주택도시공사, 청년·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 청년·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한영민기자
  • 승인 2025.03.3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주거안정을 위해 경기도 15개 시에서 378명 모집(4월 7일~9일)
시중 시세 대비 30~50%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최장 10년 거주 가능
자립준비청년 대상 22명 연중 상시 모집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청년 및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400명을 모집한다.

31일 공사에 따르면, 청년형 매입임대주택은 GH가 다세대·다가구·오피스텔 등 기존 주택을 매입해 시중 시세 대비 30~50%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경기도 내 15개 시(광명, 수원, 시흥, 안산, 안성, 안양, 오산, 용인, 평택, 화성, 김포, 파주, 의정부, 고양, 남양주)에 거주할 청년 378명을 선발하는데 4월 7일(1순위), 8~9일(2·3순위) 각각 입주신청을 받는다.

무주택자 중 미혼인 청년으로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중 하나에 해당하면 청년으로 인정된다.

임대기간은 최초 2년이며, 재계약 요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또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돕기 위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22명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

특히 청년형 매입임대주택과 동일한 시중 시세 30%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GH는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보증금 100%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매입임대주택을 계약하는 자립준비청년 중 희망자에 한해 주거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입주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GH 홈페이지, GH청약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