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철규 의원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수상
상태바
이철규 의원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수상
  • 동해/이교항기자
  • 승인 2016.08.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이철규(강원 동해·삼척) 의원이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한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16 자랑스런 대한국민 대상’은 국내외 정치, 경제, 사회,문화예술, 스포츠, 기업경영, 자치행정 등 사회 각계 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이는데 기여한 당당한 대한국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각 해당 분야에서 지식재산을 겸비하고 국가경쟁력 강화 및 사회복리 향상 등에 최선을 다한 숨은 일꾼을 발굴해 21세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자랑스런 대한국민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이 의원은 우레탄 트렉이 설치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납과 수은 등 발암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해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실태와 전국 침수·붕괴 위험이 있는 재해위험지구 정비가 예산부족을 이유로 지연되고 있는 점 등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정부에 실태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한 공로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 의원은 “언제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은 최우선이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한 대한민국, 안심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