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올해 역점사업 추진 박차
상태바
홍성군, 올해 역점사업 추진 박차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7.01.12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은 10일 2017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올해 중점추진과제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기반 구축 ▲천년홍주에 어울리는 역사·문화 도시조성 ▲가족이 건강하고 편안한 여성친화도시육성 ▲6차 산업과 연계한 친환경 농축수산업 육성 ▲활기차고 경쟁력 있는 지역경제육성 ▲섬기고 소통하는 믿음행정과 주민역량강화로 정하고 ‘군민과 함께 행복을 여는 충남의 중심 홍성’을 만든다는 복안이다.
 원도심 공동화 방지 및 내포신도시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홍성군 청사 입지 선정을 추진하고 홍성역세권 도시개발사업, 홍성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홍성·예산 통하는 생활가로 개선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의 추진계획이 보고됐다.
 천년 홍주에 어울리는 역사·문화 도시조성을 위해 홍성 IC 리모델링 사업, 홍주읍성 보수정비, 충청 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사업 등이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군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복지 실현을 위해 일사천리 생활복지 가동반, 우리마을 주치의제 사업을 시행하고 여성·다문화가정·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을 지원키로 했다.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 창출, 기업지원 강화 및 유망기업유치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농축수산업과 연계한 6차 산업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홍성군민대학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 역량강화로 자치기반을 조성하고 홍성사랑장학회 100억 원 기금모금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미래 인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김석환 군수는 “2017년 신규 및 주요 사업들이 계획대로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은 모든 역량을 결집해 총력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주민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사업의 경우에는 사업 전에 해당 지역주민들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군민들이 행정을 신뢰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