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감동주는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 3대원칙 본격 추진
상태바
"감동주는 민원행정 서비스 실현" 3대원칙 본격 추진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17.02.15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홍성군(군수 김석환)은 감동주는 민원행정 서비스, 신속·정확·적법한 민원처리, 군민의 입장에서 민원제도 개선을 3대 원칙으로 민원 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
 군은 감동주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위해 매주 화·목요일(오후 6시~8시) 야간 여권접수창구 운영,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제,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스피드지수 제도 운영, 65세이상 및 거동불편한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여권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군에서는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배려창구 운영’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의 민원처리시 통역을 위한 ‘외국인 언어지원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10일 이상의 복합민원과 2개 이상의 실과 협의를 요하는 민원은 ‘민원후견인제도’를 운영해 1회 방문으로 원스톱 민원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