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 미래인재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강서 미래인재아카데미’ 운영
  • 김윤미기자
  • 승인 2017.06.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상근예비역 및 사회복무요원 대상 검정고시 응시 준비 지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고졸 학력 미만의 상근예비역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응시 준비를 지원하는 ‘강서 미래인재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군 장병이 다수 존재한다는 점에 착안해 강서구와 육군 5531부대가 손을 잡고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평생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전역 후 진로를 고민하는 장병들이 검정고시 합격으로 새로운 꿈에 도전할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교육은 8월 5일로 예정된 검정고시 시험일에 맞춰 6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월‧화‧수요일 오후 2시에서 5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장은 학습 과목별로 강서평생학습관(국어‧체육‧한국사‧사회)과 서울검정고시학원(영어‧수학‧과학) 두 곳에 나누어 마련된다.

  

구는 검정고시 강의 경험이 풍부한 우수 강사를 섭외해 제한된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장병들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정기수업이 없는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시간에는 강서평생학습관에 자습실을 개방하여 장병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측에서도 배움에 열의가 있는 장병을 추천하고 검정고시 준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학습과정을 넘어 꿈과 미래를 재설정하는 소중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며 “장병들이 바라던 합격을 이루고 자신 있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는 전역을 앞둔 청년 장병들의 원활한 사회적응과 취업준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관내 군부대로 찾아가는 일자리카페를 정기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8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