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공중위생 ‘The Best업소’ 선정
상태바
금천구, 공중위생 ‘The Best업소’ 선정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용업소 6개소 ‘The Best업소’로 선정

- The Best업소 현판 부착으로 영업자간 서비스 경쟁 유도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최근 이·미용업소 632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The Best업소’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수준을 업종별로 진단해 위생관리의 질적향상을 도모하고 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지난해 10월~11월까지 미용업 546개소, 이용업 86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에 대한 법적 준수사항, 서비스 향상을 위한 권장사항 등을 평가했다. 최우수업소 225개소, 우수업소 223개소, 일반관리업소 199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된 최우수업소 중에서 가장 평가점수가 높은 업소를 대상으로 관련협회 심의 등을 거쳐 ‘The Best업소’ 6개소(이용업 2, 미용업 4)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6개 업소에게는 ‘The Best업소’를 인증하는 현판이 제공됐다.

 

구는 공중위생 영업자의 사기 진작과 영업자간 서비스 경쟁을 통해 고품질 위생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The Best업소’를 매년 선정하고 이를 인증하는 현판을 제작해 수여하고 있다.

 

공중위생서비스 평가결과는 금천구 홈페이지(공개행정-행정정보-사전정보공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남성 위생과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업소 간 자율적 시설환경 점검을 유도하고, 위생서비스가 낮게 평가된 업소는 민관합동 점검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위생관리와 서비스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중위생 서비스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