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자동차부품협회-자동차융합기술원, 인증품 시험기관지정 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자동차부품협회-자동차융합기술원, 인증품 시험기관지정 협약 체결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7.2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자동차융합기술원은 상호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자동차부품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인증품 시험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체부품인증기관인 양 기관은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자동차부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자동차부품시장에 건전한 경쟁체제를 구축, 자동차 수리비용 절감을 계획해 자동차부품산업의 상생발전에 기여함을 위해 마련됐다.

자동차융합기술원은 지난 2003년 첫 출범이래 10여년 이상을 주력산업인 자동차‧기계‧뿌리 산업 발전의 지렛대 역할을 해왔다. 국내외 유수 연구기관과 연구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자동차‧부품 기업의 기술개발과 산업경쟁력 제고 등을 위해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 하고 있는 정부기관이다.

이에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해 융복합 연구개발, 기술서비스 제공 및 기술사업화 등을 통해 자동차 및 연관 산업의 구조고도화와 국제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겠다는 설명이다.

또한 한국자동차부품협회는 기존의 115개 품목에서 118개 인증품목으로 확대됐다. 현재 출시된 인증품은 705개이지만, 협회는 올 국산차 인증품 출시와 맞춰 더욱더 많은 인증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겠다는 것이다. 확대된 품목은 배기장치로 산소센서, 과급기, 배기관 3가지다.

한편 양 기관은 자동차 부품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개발 및 건의,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제도 관련 시험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공동연구개발,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기준 제정 관련 공동 프로젝트 기획 및 공동연구개발, 대체부품 인증시험 시험기관 협약 및 품질시험 검사 업무, 기타 협약 목적에 부합하여 협력기관의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에 협력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