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2019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상태바
고흥군 ‘2019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 성료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9.10.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최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관내 장애인과 그 가족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기관사회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희망을 키워 행복한 삶과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는 ‘2019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 성료했다.

이번 축제는 지체장애인협회, 신체장애인복지회, 시각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 등 4개 단체와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이 공동으로 구성한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축제 추진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가 큰 7명에게 군수표창을, 1명에게 감사패를 수여, 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신나는 공연과 함께 읍·면별 장기자랑이 펼쳐졌으며 ‘전동휠체어’ 1대, ‘32인치 TV’ 17대, ‘커피포트’ 17개 등 다양한 경품 추첨으로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이어졌다.

특히 군 새마을부녀회 등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직접 앉아 계신 자리로 점심 도시락을 배달해 주는 등 나눔의 실천을 보여주어 장애인 가족과 회원들 상호간의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한마당을 완성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별 없이 모두가 소중한 고흥군민의 한 사람이며, 오늘 축제가 여러분의 자긍심을 일깨우는 기회가 돼 군민 대화합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