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창조 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 플랫폼 가동
상태바
강원 창조 경제혁신센터 빅데이터 플랫폼 가동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5.12.31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새해 1월 1일부터 빅데이터 플랫폼 제공 서비스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고성능 노드들이 실행모드와 준비모드로 이중화 되어 연결되어 있으며, 백업 공간을 포함한 10TB 이상의 저장 공간을 갖추고 고속으로 빅데이터를 처리하는 하둡 생태계 소프트웨어들이 탑재됐다. 특히 하드웨어 설치형 플랫폼과는 달리 수 분 내에 인프라 구조를 확대변경 할 수 있고 기본 구축된 용량에 상관없이 탄력적인 용량확장과 축소가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플랫폼 자원 사용량에 따라 운영비용을 지불하는 수요형 과금체계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활용 서비스 개발에 적합한 최적의 경제성을 가진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 플랫폼을 빅데이터와 IoT기술을 활용한 창업과 기존산업 혁신을 지원하는데 우선 활용할 예정이다.
각종 시범사업은 물론 창업과 혁신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응용 앱(app.)들을 개발하기 위한 테스트베드 환경으로 제공하고, 전문 인력육성을 위한 실험실습 환경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2016년 내에 IoT 기능을 추가로 확장하여 스마트 헬스케어, 스마트 팜, 그리고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의 IoT 서비스 개발수요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전략산업 재도약을 위한 빅데이터/IoT 활용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