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수구 '수레바퀴 꿈 교실' 본격 추진
상태바
연수구 '수레바퀴 꿈 교실' 본격 추진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6.01.22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최근 관내 초·중·고등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6년도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해 처음 연수구가 도입한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은 경력단절여성 및 학부모가 가지고 있는 경력과 재능을 학생들과 나누고 공유해 학생들이 교과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는 것.
 올해 구는 ‘수레바퀴 꿈 교실’ 사업이 지자체와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연수구의 새로운 교육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폭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지난해 218명이었던 강사 풀을 300여 명으로 늘리고, 프로그램 운영 대상 학교를 지난해 40개 초·중학교에서 관내 전체 초·중·고등학교인 59개 학교로 확대하는 한편, 강사 간 정보 교환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연수구만의 특화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토론회 개최, 수레바퀴 꿈 교실 박람회 개최 등 보다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구는 이후 각 학교로부터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제출받아 검토한 후 내달 중으로 연수구 교육경비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사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은 3월부터 학교별로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