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김규린 경제에너지 담당·보건소 곽정순 주무관 정부모범공무원 표창
상태바
양양군, 김규린 경제에너지 담당·보건소 곽정순 주무관 정부모범공무원 표창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7.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현안사업 도시가스 공급망 구축...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신속 대응
왼쪽부터 김규린 · 곽정순 [양양군 제공]
왼쪽부터 김규린 · 곽정순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2021년도 상반기 정부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 2명에게 1일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경제에너지과에 근무하고 있는 김규린 경제에너지 담당(53)과 양양군 보건소 건강증진부서 곽정순 주무관(55)이 수상했다.

김규린 담당은 2018년 10월 경제에너지과로 임용 후 2019년부터 추진한 신규 현안사업인 도시가스 공급망 구축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사업 참여 기피와 반대를 수차례의 간담회를 통해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등 노력을 해왔다.

이로써 7,000km 공급배관 구축망을 추진해 군민에게 저렴한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연료비 부감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으로 에너지 복지실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정순 주무관은 1996년 간호직 공무원으로 임용된 이래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두루 거치며 주민의 건강 증진과 감염병 예방에 대한 남다른 대응 능력으로 보건의료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왔다.

특히 감염병 예방을 위한 질병정보 모니터 지정 운영, 신종감염병 지카바이러스 및 메르스 출현에 따른 대응체계 구축, 환자의 조기발견 격리를 비롯해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 수준에 따른 24시간 비상방역 근무 체계를 유지하는 등 신속한 대응으로 군민의 감염병 발생 최소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기여해 왔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