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동철원농협 지경지점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상태바
철원군, 동철원농협 지경지점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8.0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금융서류 발급 번거로움 해소
철원군청사 전경. [철원군 제공]
철원군청사 전경. [철원군 제공]

강원 철원군은 4일부터 동철원농협(관할)갈말읍 지경리 지점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추가 설치하고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신규설치는 금융업무 서류 발급을 위해 원거리 읍사무소를 이중으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지경·토성·청양3·청양4·청양5리 인근의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군에서는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총12대를 운영 중에 있으며 신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토지·건축물·복지·국세·지방세·교육분야 등 54종의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하며 수수료도 창구에 비해 50%나 저렴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며 신분증 없이 지문만으로 손쉽 게 발급할수 있다, 단 가족관계 등록부, 등기부등본은 제외된다.

또한 장애인을 위한 편의기능인 음성안내 및 점자키패드, 휠체어 이용을 감안한 기기조작 기능과 현금외 신용카드 및 모바일 간편결제(삼성페이)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장갑삼 민원허가실장은 “무인민원발급기를 농협 내에 설치함으로써 민원접근성 향상 및 원거리 읍사무소와 농협을 이중으로 방문해야 하는 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됐다”며 “앞으로 작은 민원수요도 놓치지 않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