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09] 고성군 “먹거리·즐길거리 다양한 고성통일명태축제 오세요”
상태바
[축제 309] 고성군 “먹거리·즐길거리 다양한 고성통일명태축제 오세요”
  • 고성/ 박승호기자 
  • 승인 2022.10.0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일 거진 11리 해변서 진행
[강원 고성군 제공]
[강원 고성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09]
고성통일명태축제

강원 고성군은 제22회 고성통일명태축제가 ‘고성으로 떠나자! 고성통일명태축제로 간다’ 주제로 오는 20~23일 거진 11리 해변에서 3년만에 펼쳐진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이벤트 행사로 어린이 명태 그리기 대회, 풍어제, 행운의 명태를 찾아라, 상시전시행사로 명태 사진전, 명태덕장, 살아있는 명태수조, 통일염원 장승, 체험행사로는 관태체험, 명태 화로구이, 어선무료시승, 활어맨손잡기, 사진출력서비스, 포토존, 경연행사로는 민·군 화합 한마당 큰잔치(청소년 군 한마당 경연 대회), 지역동아리 한마당 패스티벌, 고성군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축제의 첫날인 20일은 간성수성제단 제례행사로 시작되고 고성어로요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5시부터는 개막식이 열려 다양한 축하공연과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놀이로 가을 밤 하늘을 수놓는다. 

둘째 날인 21일엔 G1 방송 주관으로 전국 TOP10 가요쇼 공연이 마련돼 있으며 셋째 날인 22일은 명태요리 시연, 명태번개 이벤트 경매, DMZ 평화통일 페스티벌 이벤트 및 축하공연, 천상 운집 강원 국악 활성화 공연, 민·군 화합 한마당 큰 잔치,청소년 군 한마당 경연대회가 , 마지막 날인 23일엔 춤추다, 추임(한국무용) 초청 공연, 지역동아리 한마당 페스티벌과 마지막을 장식 할 군민노래자랑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특히 이번 고성명태축제는 행운의 통일명태를 찾아라, 활어맨손잡기, 명태화로구이 터가 준비돼 있어 다양한 체험,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성/ 박승호기자 
shpark@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