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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소방본부, 현장 민원 전담부서 설치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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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소방본부, 현장 민원 전담부서 설치 호응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11.13 14: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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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서 접수시 절차거쳐 보상
총 26건 7085만원 지급 완료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전경. [경기도청 제공]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각종 민원 분쟁에 대응키 위해 올해 ‘현장 민원 전담 부서’를 설치해 소방공무원의 현장 활동과 도민 재산권 보호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인의 청구서가 접수되면 현장조사→의견검토→보상심의회 개최 등 절차를 거쳐 정당한 피해를 입은 사실이 입증되면 보상한다.

이달 7일까지 접수된 현장 민원은 총 67건 ‘화재현장에서 소방호스에 걸려 발목을 다쳤다’ ‘화재진압 중 울타리가 훼손됐다’ ‘자살의심자 신변확인 중 현관문이 파손됐다’ 등 다양한 민원이 접수됐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본부 법률자문단의 심의를 거쳐 26건에 대해 보상금 7085만 원을 지급 완료했다. 청구 금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면 소방과 변호사,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상위원회를 열어 결정한다. 

이에 따라 현장 소방관들의 적극성이 향상되고 재산권 침해로 정당한 보상을 요구하는 도민들의 권리도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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