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洞 신년인사회 성료
상태바
구로구, 洞 신년인사회 성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2.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개발‧재건축·도로‧교통·녹지 등 주민 목소리 청취
문헌일 구청장이 궁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의 건의 사항을 듣고 있다. [구로구 제공]
문헌일 구청장이 궁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민의 건의 사항을 듣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약 3주간에 걸쳐 진행한 동 신년인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달 18일부터 지난 10일까지 각 동에서 열린 인사회는 문헌일 구청장의 ‘2023년 구정 운영방향 및 주요 사업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건의 사항과 질의 등 의견 청취, 각 동의 대표 경로당과 지구대 방문으로 이어졌다.

인사회에서는 주택 재개발‧재건축, 도로‧교통, 녹지, 체육시설, 주차장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의견이 동별로 다양하게 제안됐다. 구는 건의 사항을 관련 부서에 전달하거나 유관기관과 협조해 빠른 시일 내에 반영이 가능한 사안은 즉시 시정하거나 개선한다.

문 구청장은 각 동의 인근 경로당이나 지구대 등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여쭙고 유관기관 내 현장 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현장 행정의 행보를 이었다.

문헌일 구청장은 “이번 신년인사회를 통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구정의 방향이 더욱 구체적으로 보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변화하는 구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