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태용 김해시장,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 동참
상태바
홍태용 김해시장,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 동참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3.05.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진 성남시장 지목받아 자매도시 4곳에 기부
-다음 참여자 나동연 양산시장 지목
홍태용 김해시장이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홍 시장은 다음 주자로 나동연 양산시장을 지목했다.[김해시 제공]
홍태용 김해시장이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홍 시장은 다음 주자로 나동연 양산시장을 지목했다.[김해시 제공]

홍태용 김해시장은 10일 올해 처음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제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따른 자발적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 기부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챌린지로 지명된 기부 인증자가 기부 사진을 인증 후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자지단체장, 국회의원, 유명인 등 각계 인사 30여 명이 참여했다.

신상진 경기도 성남시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하게 된 홍 시장은 자매결연 도시인 경기도 고양시, 전남 나주시, 전남 신안군, 경남 남해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고 이날 챌린지에서 기부 인증과 함께 다음 참여자로 나동연 양산시장을 지목했다.

홍태용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와 지자체, 지역생산자 모두가 행복한 1석 3조의 좋은 제도”라며 “착한 기부가 모여 지자체를 응원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 외 지자체에 500만원 한도로 기부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금의 30%에 한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 답례품은 포크밸리(한돈), 명인명도(주방칼), 봉하쌀, 김해장군차, 도자기(분청), 산딸기와인, 가야테마파크 이용권 등으로 온라인 ‘고향사랑e음’에서 선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