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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강철원 市 정무부시장, 은평새길 건설사업 대책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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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강철원 市 정무부시장, 은평새길 건설사업 대책 논의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6.13 09: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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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하영 의원 “평창·부암 지역 열악한 교통환경 개선 최우선 고려해야”
강철원 부시장 “종로구에 미칠 영향 최소화 대책 수립하겠다”
서울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왼쪽)이 최근 강철원 서울시 정무부시장(오른쪽)을 만나 은평새길 건설사업 완공 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는 윤종복 서울시의원 [김하영 의원 제공]
서울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왼쪽)이 최근 강철원 서울시 정무부시장(오른쪽)을 만나 은평새길 건설사업 완공 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는 윤종복 서울시의원 [김하영 의원 제공]

서울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이 최근 강철원 서울시 정무부시장과 은평새길 건설사업 완공 시 종로구에 미칠 영향 및 개선대책 논의를 위한 면담을 가졌다. 윤종복 시의원도 함께 참석했다.

은평새길는 은평구 불광동~종로구 부암동을 잇는 총연장 5.78km(왕복 4차로)의 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10년 이상 장기표류하다가 최근 민자적격성 재조사를 통과했다.

서울시는 이번 민자적격성 재조사 결과에 따라 사업자와 협상을 시작으로 실시설계,내부재정계획심의위원회,기획재정부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등 절차를 거쳐 오는 2025년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김 의원은 은평새길이 완공될 경우 자하문길, 세검정길, 신영교차로 등 종로구 서북지역에 심각한 교통대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 부시장을 만나 해결책을 논의하게 됐다.

13일 김 의원에 따르면 서울시는 이번 면담에서 종로구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해 개선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4차로에서 2차로로 도로를 축소하는 안, 대형차량 통행 제한, 평창터널의 종점부를 연장해 출구 위치를 바꾸는 안 등을 고려한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이번 면담에서 “종로구민에게는 혜택이 전혀 없고 불편만 가중시키는 은평새길 건설사업을 적극 반대한다"며 "만약 이를 추진한다면 서울시에서는 종로 평창·부암 지역의 열악한 교통환경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및 ‘강북횡단선 사업의 신속한 추진’ 등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대책을 수립·시행해줄 것을 강력 요청했다. 서울시에서도 가능한 대책을 최대한 강구하겠다며 협력 의지를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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