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주택도시공사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출범 선포
상태바
경기주택도시공사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출범 선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12.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도민 소통 150명 명예주주
기업 실현·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경기주택도시공사(GH).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 [GH 제공] 

올해로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최근 수원시 메쎄(전시컨벤션)에서 ‘GH 기회수도파트너스’ 창단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기회수도파트너스’는 도민 주주 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대표 114명, 고객대표 16명 및 직능대표 20명 등 총 150명으로 구성된 도민 주주단으로 지난 2월 ‘GH 혁신비전 보고회’를 통해 도민참여 거버넌스 정착과 소통 기반 참여경영 구축을 목표로 도입됐다.

주주단은 도민과 GH 사이의 공식적 소통 기구로서 2년간 명예 주주가 되어 GH의 사업계획 및 경영 성과에 대한 보고를 받고 다양한 제안을 할 예정이다.

GH는 내년 주주총회를 통해 2023년 사업성과 및 2024년 경영계획을 설명하고 분기별 권역별 정책 토론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GH 기회수도파트너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GH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세용 GH 사장은 “‘GH 기회수도파트너스’는 공사와 도민이 소통하는 최상위기구로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GH의 추진사업과 경영에 관한 도민들의 다양한 정책 제안에 항상 귀 기울이고 이를 공사 경영에 반영토록 적극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H는 주주단 출범식 이후 창립 26주년 기념식을 열고 근속 직원 기념패 수여 및 격무부서에 대한 포상을 진행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