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남동구의회, 후반기 개원 후 첫 임시회 개회
상태바
인천 남동구의회, 후반기 개원 후 첫 임시회 개회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4.07.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는 전날 제9대 후반기 개원 후 처음으로 제2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계획안 심의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으로는 첫날인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 조례안 및 기타 안건 심사에 이어, 18일부터 23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4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계획안을 심사한다.

또 24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오는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한 뒤,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인천 남동구의회 제공]

앞서 운영·총무·사회도시 등 3개 상임위원회의 부위원장을 선출했는데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에 이철상 의원, 총무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재남 의원, 사회도시위원회 부위원장에 전용호 의원을 각각 선출하며 9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를 마치고, 9대 의회 개원 2주년 행사를 개최해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했다.

의원들은 의회 후반기 개원을 축하하며 지역발전과 구민 복지증진을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했다.

이정순 의장은 “9대 의회가 후반기로 반환점을 맞아 남동구 발전을 위해 더욱더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고 협치하는 의정활동으로, 구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의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