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98] '천혜의 비경 즐비'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코스 개방
상태바
[핫플레이스 298] '천혜의 비경 즐비'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코스 개방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2.01.1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매일 9시부터 17까지 운영
[철원군 제공]
[철원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98]
한탄강 얼음트레킹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강원 철원군이 개최해온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2년 연속 취소됐으나 얼어붙은 한탄강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얼음트레킹 코스만 오는 15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개방 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 및 단계적 일상회복 중단에 따라 개막행사, 똥바람 알통구보대회, 체험행사 등은 일절 운영하지 않는다.

또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별도의 축제기간을 갖는 대신 현재 운영 중인 철원 한탄강 물윗길과 연계해 한탄강 얼음 트레킹을 운영하며 안전이 확인되는 주요 구간은 얼음 위를 걸으며 천혜의 비경을 가진 한탄강을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개방된다.

한탄강 얼음트레킹은 물윗길 트레킹과 동일한 요금(일반 성인 1만원, 철원사랑 상품권 5천원 교환)으로 운영되며 매일 9시부터 17시(16시 입장마감, 매주 화요일 휴무)까지 운영된다.

얼음트레킹 이용자는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아이젠을 착용 후 트레킹 해야 하며 미착용 시 얼음트레킹 하는 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아이젠을 준비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철원의 매서운 추위와 한탄강의 겨울은 군의 자랑이자 소중한 자원으로 철원의 겨울을 만끽하며 코로나 극복의 의지와 새해의 희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